자세히보기

셀린쌤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초대졸 4년제까지 온라인으로!

학점은행제 소미쌤 2021. 7. 4. 12:56
728x90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초대졸 전문대졸 4년제까지 온라인으로!-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한 이ㅇ민 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레고를 조립하면서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흥미를 느끼곤 했답니다

 

그 마음이 점점더 커져서

기차가 지다다니는 철도를

만들어 보고 싶고,

 

자동차가 다니는 다리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관련 직업으로 꿈을 갖게 되어서

토목학과를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저는 4년제 대학교에

입학할 성적이 되지 않아서

전문대학교를 졸업을 했답니다

 

전문대 졸업 후에 운이 좋게도

토목 회사에 인턴으로 취업을

성공했는데요

 

제가 관심있던 일이라서 재미 있었지만

오랜기간동안 승진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차 싶었답니다

아무리 학력조건을 보지 않는

사회라고 하지만 학사학위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는 일을 하면서도

학사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사이버대학이나 학점은행제를

찾아보게 되었죠

 

하지만 사이버대학교는 기간 단축이

어렵고 등록금도 비싸더라구요?

 

그렇기에 저는 학점은행제를

활용해서 4년제 학사학위 까지

단기간 저비용으로 취득할수 있었어요!

 

 

학위를 취득하려면 대학교에 꼭

다녀야 하는줄 알았어요

 

하지만 학교에 다니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집에서 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이 직장인들이

학력을 개선하고자 꼭

필요한 제도인 것 같았어요

 

제가 졸업했던 전문대졸의

등록금은 한 학기당 300~500으로

매우 부담스러웠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이의 1/5가량을

절감하여서 학위를 취득할수 있었죠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총 140학점이상을

 

이수하면 4년제 학위를

취득할수 있었어요!

 

취득조건을 충족하면

교육부장관의 명의로

 

일반대학과 동등한 효력의

졸업장이 주어진다고 하니

 

직장 승진이나 취업 등에서도

불이익이 전형 없다는 것을

알고 진행하니 한결 마음 편하게

진행을 했었던것같네요

 

 

또한 가장 놀라웠던 것은

학점은행제는 4년제졸 학위를

2년의 기간으로 취득할수 있다는 건데요

 

그 이유를 알고보니

수업을 통한 학점이수만

할수 있는게 아니라

 

자격증이나 독학사, 전적대학점을

병행하여 진행이 가능해

 

빠르게 학점이수가

가능하다는 것이였어요!

 

저의 경우에는 전문대에서

이수한 학점이 있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로 끌어와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그만큼 기간과 비용을

단축시킬수 있었죠

 

하지만 고졸의 경우라면

학점은행제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엔 어려우실거에요 ㅜㅜ

 

그이유는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전공의 경우

온라인으로 개설되있는 과목이

몇개 없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통해서

전공 학점을 채워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위와 같이

토목전공의 많은 자격증 중

 

국가기술자격증인

산업기사와 기사 자격증 중에서

셀린쌤이 추천 해주시는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취업에도 필요한 자격증이고

그만큼 비용 기간을 절감하였더니

 

직장에 다니면서도 빠르게

4년제 학사학위까지 취득할수 있었죠

 

전문대졸이였던 저를

학사학위까지 취득할수 있었던건

플래너 셀린쌤의 도움이 있었는데요

 

 

저의 상황을 고려해

학습플랜을 설계 해주셨어요

 

학습플랜이 처음에는 뭐지

싶었는데 받아보고 셀린쌤이

자세하게 안내 해주시더라구요

 

학습플랜이란 제가 진행하는 과정을

학위취득조건에 맞게 정리한 표였어요!

 

전문적인 플래너의 도움으로

한눈에 보기 좋게 진행 해야하는

과목들을 전확하게 알수 있어서

 

저는 셀린쌤이 짜주신 방법대로

그대로 진행만 하면 되었죠

 

여러분들도 토목공학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싶다면

 

셀린쌤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주실거에요

 

비용없이 모든 과정

상담해주시니 부담도 없었답니다

 

직장의 승진,이직,연봉협상으로

다양하게 학력이 필요하다면

 

저처럼 고민말고 함께

진행 해보시면 좋으실거에요

 

이상으로 저의 학위취득에 성공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전공으로

 

2년제졸에서

4년제 학사학위까지 취득한

이ㅇ민님의 후기를 들어보았는데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학습플랜 설계를 받아보고 싶거나

또는 안내를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 모두 셀린쌤에게

문의 남겨주세요^^

 

학습플래너 셀린쌤은요!

교육부정식으로 인가받은

플래너로서 학습자들을

 

1:1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실시간 상담으로 언제나

빠르게 답변을 드리고 있어요

 

그렇기에!

복잡한 행정절차들을

수월하게 해결할수 있고

 

다양한 참고자료를 제공받아

수월한 학점관리가 가능하며,

 

셀린쌤만의 장학혜택을

적용받아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니

 

셀린쌤과 함께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진행하심 좋겠죠~?

 

셀린쌤의 상담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부담가지시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클릭시 상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학습플래너 셀린쌤

 

교육부정식으로 인가받은

플래너로서 학습자들을 1:1로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실시간 상담으로 항상 빠르게

답변을 드리고 있으며

 

항상 열려있는 셀린쌤에게

궁금한 사항 문의 남겨주세요!

 

-학점은행제 토목공학 초대졸 전문대졸 4년제까지 온라인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