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학점은행제

검정고시 대학가기, 고졸도 수능없이 대학교 합격가능!

학점은행제 소미쌤 2021. 5. 20. 18:26
728x90

 

-검정고시로 대학가기, 고졸도 수능없이 대학교 합격?!-

 

*이글은 카페와 협의후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학사학위까지 취득한

오ㅇ지입니다.

 

오늘은 제가 고졸의 학력에서

4년제 학사학위까지

취득한 이야기를 가져와봤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정해진 시간표와

틀에박힌 수업을 듣는것이

 

저와는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고등학교 자퇴를 했었는데요!

 

혼자 힘으로 검정고시를 통해서

고졸은 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고등학교는 어찌저찌 학력을

갖춰서 취업에 성공을 했었답니다!

 

하지만 고졸인지라 열심히 일해도

돌아오는건 칭찬보다 그게

당연한듯이 얘기하더라구요?

 

암튼 직장에 다니면서

작은 행동들에서 차별이 느껴졌었어요

 

그래서 저는 직장을 관두고

대학교 입학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죠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직장에 다니면서도 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인터넷을 찾아보았죠

 

그랬더니 사이버대학교, 방통대,

학점은행제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하지만!

사이버대학교나 방통대의 경우에는

일반대학교와 등록금도 비슷해서

저에게는 부담스러운 비용이였어요

 

또한 모든 과정을 100%온라인으로

진행하지 않고 시험은 직접 출석해서

봐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어려울것 같아서 망설였는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는

모든 과정이 온라인이구

등록금 또한 비싸지 않더라구요

학점은행제라는 것은 들어보긴 했지만

이렇게 유용한 제도 인지 이제야 알았는데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국가평생교육제도로

취업이나 대학교 편입을 지원할때에도

전혀 불이익이 없고

 

일반대학과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고 해서

고민없이 바로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었어요

 

또한 일반대학의 경우 등록금은 한학기당

300~500정도로 비싸다고 들었는데

 

학점은행제는 여기에서 1/5이나

절감하여서 학위를 취득할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분들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었죠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려면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학점을 빠르게 이수한다면

조기졸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간단축이 가능했죠

 

우선 2년제졸 전문학사를 취득하려면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을 포함해

총 8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되고,

 

4년제졸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 고양 30학점을 포함해

총 14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되었답니다!

 

저는 이왕 시작하는 김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로 마음먹었죠

 

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해서

온라인,인터넷강의 등을 검색해보니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디서 해야할지

가늠이 안됐었는데요

 

가격도 천차만별이여서 이왕이면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해야겠다 했는데

 

이런,, 가격이 너무 저렴한곳은

시험이나 과제 제출방식이 매우 까다로워서

일부러 과락이나 누락을 시키게 하더라구요

수업을 또 수강해야 하도록...

그래서 저는 많고 많은 온라인교육원 중에서도

저는 해밀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했죠

 

그 이유는 가장 상담해주시는 분들이

친절하기도 하고

 

학점이수하는 방석이 완화가 되어서

과락이나 누락이 거의 없도록

방식을 변경했다고 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공부가 체질이 아니여서

어려우면 어쩌나 싶었는데

정말 수월하더라구요~?

 

또한 상담을 도와주신 학습플래너 분이

시험이나 과제날짜에 맞춰서

안내 공지도 드려서 덕분에

까먹지 않고 학점을 이수할수 있었죠

 

하지만 같은 교육원에서도 플래너마다

차이가 있더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운이 좋게도 학사일정들 관리도 잘해주시고

모르는 것을 물어보면 답변도

 

매우 빠르게 해주시는 소미쌤과 함께

진행했기 때문에 너무 쉬웠었는데,,

같이 진행하는 플래너의 역할도 중요한가봐요

해밀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수업은

과제제출하거나 시험을 볼때에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어요

 

대학교처럼 오프라인 출석이 없어서

직장에서 퇴근하고 저녁에 듣거나

 

주말에 몰아듣거나 제 마음대로

시간표를 짤수 있었어요

 

온라인수업을 통해서는

1학기에 24학점/1년에 42학점까지

학점이수가 가능했답니다

 

그래서 저는 더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고 싶어서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서 기간을 단축시켰죠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과 다르게

수업을 통해서만 학점이수가 가능한게 아니라

다양한 방법들과 병행을 해도 되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취득은

내가 선택한 전공에서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수 있었는데요

 

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20학점이나

인정이 가능했어요

 

자격증 취득이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독학사라는 것을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독학사란 교육부주관의 대학판 검정고시 형태로

시험을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제도인데요

 

시험헤 합격한 과목은

학점으로도 인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온라인수업과 병행하여 독학사시험도 본다면

학위취득기간을 단축시킬수 있죠

 

마지막으로 전적대학점이란

대학교 자퇴, 중퇴, 제적시에 이수한 학점이 있으면

학점은행제로 끌어와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학교에 다니시다가 그만두신 분들이라면

활용이 가능하니까 소미쌤에게 문의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플래너 소미쌤에게 위와 같이

액셀파일의 형식의 플랜을 받아서 진행하였는데요

 

제가 하고싶은 전공과 학위를 말씀 드렸더니

알아서 기간이나 과목들을 설계 해주시더라구요

 

저 혼자서 진행한다면 어떻게 손을 댈지

몰랐을텐데 전문적인 플래너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진행할수가 있었어요

 

아 그리구!

학습플랜과 상담비용은 일절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부담없이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렇다면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방향대로 진행하시기

어렵지 않을거에요^^

 

여러분들도 저의 이야기를 듣고서

학력개선에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취업을 위해서, 직장애 다니고 있다면

승진이나 연봉협상의 기회까지

얻을수 있을거에요^^

 

그럼 이만 저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검정고시로 대학입학후 학위취득한

오ㅇ지님의 자세한

후기를 들어 보았는데요~!

 

글을 읽으신 후에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세요ㅎㅎ

 

플래너 소미쌤과 함께한다면?

 

1. 복잡한 행정절차들을

수월하게 해결할수 있고

 

2. 다양한 참고자료를 제공받아

시험,과제 제출에 유리할수 있으며,

 

3. 소미쌤만의 장학헤택을 적용받아

비용을 더욱 절감할수 있답니다!

 

소미쌤은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평일이나 주말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상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릴게요ㅎㅎ

▲클릭시 상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학습플래너 소미쌤

 

소미쌤은 실시간 상담으로

언제나 빠르게 답변을 드린답니다

 

평일이나 주말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문의 남겨주세요

 

소미쌤의 상담은 항상 열려있답니다~!

-검정고시로 대학가기, 고졸도 수능없이 대학교 합격?!-

 

728x90